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1인 가구시대에 맞는 소비트렌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1인 가구시대에 맞는 소비트렌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옛날에도 1인 가구는 있었습니다.

지방에서 올라온 청년이나 독거 노인와 같은 1인 가구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혼을 필수보다는 선택하는 젊은이들의 늘어나면

점점 1인가구시대로 변화되고 있다.





결혼을 않하고 혼자 사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소비시장의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돈을 버는 솔로 직장인들의 

소비심리는 편하고, 비싸더라도 

자기 소비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구매합니다.






미용이나 취미, 패션을 즐기는 싱글라이프족들이 늘어나면서

소비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초소형 가구, 초소형 제품, 초소형 식품들과 같이

 콤팩트형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옛날엔 식당에서 혼자 밥먹는 사람들이 없었지만

요즘은 점점 1인가구가 많아지면

1인 식당이 많이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마트나 식품코너에서 1인가구에 맞는

소량 포장에 간단하게 물만 넣어서 먹는 음식들이 많아졌습니다.





가전제품들도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1인가구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1인가구 시대가 늘어나면서

소비트렌드에 맞는 제품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1인 가구 소비심리는 비싸도 필요하면 사는 스타일이 

많다 보니 제품들은 제품의 사이즈나 제품의 크기에 비해서

비싼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1인 가구의 급부상으로

1인 가구의 소비트렌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